소비자경제학과 옥경영교수


숙명여자대학교 소비자경제학과 교수
한국소비자학회 부회장
한국소비문화학회 부회장
한국금융소비자학회 부회장
한국유통학회 부회장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문제연구 편집위원 및 CCM 평가위원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전문가협의회 위원
표준협회 소비자서비스전문위원회 위원
근로복지공단 비상임이사

저서

핵심 소비자정보관리, 교문사
(기업과 함께하는) 소비자상담실무, 교문사
2021 한국경제대전망, 21세기북스

논문

Z세대 소비자의 공정성 인식과 ESG 연구: 편의점기업을 중심으로
MZ세대의 소비자책임인식, 소비자교육이 지속가능소비에 미치는 영향 : 기업책임행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5060세대 소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수용 분석 : 기술준비도를 통한 시장세분화를 중심으로
블록체인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와 수용, 저항 분석
Who’s Leading China’s E-commerce Industry?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WOM Focusing On One Person Media
Exploring Consumer Policy Trends using Text Network Analysis : Focused on the Past Korean Presidents
Trend Analysis by Using Text Mining of Journal Articles Regarding Consumer Policy
Text Network Analysis of Financial Information for Consumer Decision Ma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