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규정

Conference Rule

  • 대회 규정

    창의융합연구소  ‘크리에이티브 컨버전스 국제학술대회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reative Convergence)’ 규정


    제1조 대회규정
    테크놀로지, 문화예술, 창의교육, 젠더융합 등의 디자인 융합 분야에 종사하는 국내외 연구자. 다만, 다른 분야 전공자라도 테크놀로지, 문화예술, 창의교육, 젠더융합 등 디자인 융합과 관련이 있는 경우에는 투고를 허용한다.
    인공지능, 뉴미디어, 데이터 과학 등에 대한 미래의 융합 기술의 변화를 공유하고 이에 따른 융합 연구를 기획한다.
    창의융합 디자인연구소가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컨버전스 대학생국제공모전’에서 연구한 연구 논문을 발표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여 학생들을 지원한다.

    제2조 진행일정
    ‘크리에이티브 컨버전스 대학생국제공모전’을 통해 제출된 연구 논문을 ‘크리에이티브 컨버전스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를 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한다.

    제3조 문의
    창의융합연구소
    Tel: 02-710-9353
    E-mail: info.convergence@sookmyung.ac.kr

  • 투고 규정

    창의융합연구소 ‘크리에이티브 컨버전스 국제학술대회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reative Convergence)’ 논문 투고 규정


    제1조 투고자격
    테크놀로지, 문화예술, 창의교육, 젠더융합 등의 디자인 융합 분야에 종사하는 국내외 연구자. 다만, 다른 분야 전공자라도 테크놀로지, 문화예술, 창의교육, 젠더융합 등 디자인 융합과 관련이 있는 경우에는 투고를 허용한다.

    제2조 투고원칙
    원고는 형식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
    원고는 국문 또는 영문 작성을 원칙으로 한다.
    국문 제목, 국문 저자명, 영문 제목, 영문 저자명, 영문 요약, Keyword(6개 이하), 본문, 후기, 참고문헌 순서로 한다.
    영문 작성의 경우, 국문 요약을 반드시 포함한다.

    제3조 작성방법
    국문 제목의 경우 신명조 15, 영문 제목의 경우 신명조 10으로 작성한다.
    국문 저자명은 중고딕 9. 영문 저자명은 신명조 8로 하되 오른쪽 정렬을 기본으로 하며, 주저자(발표자)이름 앞에 반드시 ‘೦’표를 한다.
    영문초록은 신명조 8로 작성하되 최대 6줄로 작성한다.
    장타이틀은 중고딕 9로 하되, 왼쪽 정렬을 기본으로 한다.
    본문은 신명조 9로 하되, 표·그림의 캡션은 중고딕 8로, 캡션의 위치는 표는 표의 위, 그림은 아래에 위치한다.
    기본 줄간격은 150%이나 본문 내용에 따라 ±20%까지 조절 가능하다.
    논문은 총 10페이지를 초과할 수 없다.
    논문은 창의융합 디자인연구소 메일로 제출한다.
    메일 제목, 논문 파일 제목은 ‘[크리에이티브 컨버전스 국제학술대회]저자명’으로 통일한다.

    제4조 진행일정
    12월 신청 진행된 ‘크리에이티브 컨버전스 대학생국제공모전’을 통해 2월 말 제출된 연구 논문을 3월 ‘크리에이티브 컨버전스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를 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한다.

    제5조 원고접수 및 문의
    원고접수 E-mail : info.convergence@sookmyung.ac.kr
    문의처 : 창의융합연구소 02-710-9353


1. [창의융합연구]가 등재후보지에 선정됨에 따라 2024년 발행 예정인 학술지부터 논문 심사비와 게재료가 책정되었습니다.

* 『창의융합연구』 심사료 및 게재료 납부 안내 <=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