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일

2021.02.26

 

저자

임호선 교수

 

책소개

의류패션 산업 분야에서도 IT기술이 융합된 웨어러블 테크 관련 제품들이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 웨어러블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책은 웨어러블 테크놀로지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센서보드와 오픈소스 프로그램 중에서 Adafruit 서킷플레이그라운드 익스프레스(Circuit Playground Express) 센서와 Microsoft 메이크코드(MakeCode)를 활용하여 웨어러블 테크 패션 아이템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이 책은 총 3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웨어러블 테크놀로지의 발전과정을 살펴본 후 웨어러블 테크 패션 아이템의 종류를 기능별로 분석하여 살펴보았다. PART 2에서는 서킷플레이그라운드 익스프레스와 메이크코드의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 메이크코드를 활용하여 실제로 코딩하는 방법과 코딩 순서를 상세하게 제시하였다. PART 3에서는 웨어러블 테크 패션 아이템을 제작하는 과정과 아이템별로 적용한 메이크코드 코딩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였다.
이 책이 웨어러블 테크 패션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메이크코드를 활용한 웨어러블 테크 패션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기를 바란다.